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
축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도종환 위원장
가평군 김성기 군수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안중원 이사장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

안녕하십니까, 가평군수 김성기입니다.

저희 가평군 자라섬에서 2020년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청정 가평 자라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마주하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장애인문화예술축제는 기약 협주, 댄스 등 화려한 무대 공연과 미술, 설치 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면서 관람객 여러분들과 직접 마주할 수는 없지만, 영상을 통해 장애예술인들의 예술을 향한 열정과 노력이 담겨 있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간의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주신 예술가 여러분들에게 힘찬 격려의 박수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축제가 장애예술의 가치를 더하리라 기대합니다.
가평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 중에서 유일한 음악축제인 자라섬 국제재스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 축제를 계기로 장애인문화예술축제도 자라섬에서 매해 개최되어 양대 명품 축제로 우리나라 문화에술의 발전과 다양성 확보에도 한 획을 그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청정 가평 자라섬에서의 이번 축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성료되기를 바랍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음악이 있는 문화예술의 도시 가평군도 장애예술인의 열정과 도전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내년에는 부디 관객을 모시고 성대하게 개최하는 축제에서 다시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